`33살 97㎏ 대머리 청년이 키스방 가는거 불법인가요?` 경찰 답변 보니 매일신문


그녀는 "30분은 대화시간, 5분은 자플시간"이라고 말했다. 전화예약을 한 뒤 홈페이지 약도안내를 찾아 지난 18일 새벽 찾아간 서울 종로구의 한 키스방. 5층짜리 건물 2층에 자리 잡은 이곳은 생긴지 1년 만에 전국적으로 무려 13곳의 체인점을 두게 된 기업형 키스방의 전형이었다.


인터넷 불법 사이트에 정보를 올린 것으로 파악된다. 이들은 또 사전 접수를 통해 방문한 이들에게 3~15만원 상당의 이용대금을 받고 유사성행위를 제공한 것으로 조사됐다. 실제 지난달에는 키스방으로 불리는 불법업소를 운영하며 유사성행위를 알선한 업주와 종업원 등이 무더기로 경찰에 붙잡혔다. 정미례 대표는 "'사회적 필요악'이라던 성매매는 '여성에 대한 성적 폭력과 착취'로 재규정"해야 하고 "성매매를 인권의 관점에서 접근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호주, 독일, 네덜란드 등 성매매를 합법화한 나라의 예를 들며 성매매를 옹호하는 주장도 있지만 그 실례들이 '정답'도 아니거니와 '성매매 필요악' 논리를 입증하는 것도 아니다.


평소엔 북적이던 곳이지만 9시가 되기 전인데도 저녁 시간 내내 인적은 드물었다. 거리를 걸으며 보이는 사람은 다 셀 수 있을 정도였다. 영등포 모처에 위치한 유사 성매매 업소인 ‘키스방’을 직접 찾아갔다.


밀실 안에서 정말 무슨 일이 있었는지는 당사자 둘 외엔 알 수가 없다. 달리 말하면 키스방에서 불법성매매가 자행될 수 있다는 말이다. 실제로 전주, 경기도에서 불법 성매매를 일삼은 키스방이 적발된 사례가 있으며, 한 키스방 업주는 "적발되지 않아서 그렇지 불법서비스를 하는 곳이 속속 생겨나고 있다"고 밝혔다. '키스는 마음을 빼앗는 가장 힘세고 위대한 도둑'이라고. 신종 퇴폐업소로 불리는 키스방에서 남성들이 돈을 내고 젊은 여성들의 키스를 사고 있는 것.


키스방 안에서의 행위에 대해서 묻자 머뭇거리던 A 씨는 이내 “키스방에서 키스만 하는 이는 거의 없다”고 대답했다. A 씨에 따르면 키스방의 기본비용은 1시간에 7만원, 30분에 4만원이라고. 그러나 추가되는 ‘옵션’에 따라 기본금은 더 올라가게 된다고 했다. 전북도민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대화방은 손님이 일정한 비용을 지불하고, 접객원과 손님이 대화 등을 하는 곳으로 이른바 '키스방'이라 불린다. 해당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키스만 하는 건 불법이 아니라고?", "질문자 암담한 인생이다", "저런 친절한 답변이 아까운 저질 질문", "오늘도 극한직업 경찰" 등의 반응을 보였다. 경찰조사결과 일정한 직업이 있는 이들은 인터넷 유흥사이트를 통해 알게 된 이후 정기모임을 하며 직접 키스방을 운영하기로 하고,투자금을 모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오 씨 등은 작년 5월부터 최근까지 서울 신림역 일대에 2개의 키스방을 운영하며 가출청소년 등 20여명의 성매매여성을 고용해 총 4억여원의 부당이익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④ ooo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자신은 주어진 업소 매뉴얼대로 키스만 한다고 했지만 동료이자 경쟁자인 다른 매니저들의 근황에도 관심이 많았다. 새벽 첫차를 타고 집으로 돌아갈 때면 가끔 차창에 비친 자신의 지친 얼굴에서 삶의 고단함을 느낀다는 그녀는 시각디자이너가 되는 게 유일한 꿈이라고 했다. 이 경찰은 또 해당 남성에게 “건전한 만남을 통해 인생을 함께할 좋은 사람을 만나길 바라겠다”고 덧붙였다. 해당 업소의 홈페이지에는 “명문대 교환학생으로 유학 온 엘리트 여대생” 등과 같은 여성 종업원 16명의 소개 글이 올라와 있다.


10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자신을 '30대, 97㎏ 탈모자'라고 소개한 남성은 키스방이 불법인지 여부를 경찰에 확인했다. 다잡은 '범인'이 눈앞에서 무죄를 받게 된 모습을 지켜본 경찰은 난처한 상황이 됐습니다. 취재가 시작되자 부산지방경찰청 측은 KBS에 보내온 입장을 통해 "법원 판결은 경찰의 행정조사가 수사로 전환되는 경계점에 대한 해석에 대해 경찰과 의견을 달리한다"고 밝혔습니다.

오피가이드 후기 click here click here 오피가이드 click he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